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인·자퇴생…"학교 밖 피해자 지원 절실" 앵커 학교 폭력은 트라우마로 남아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도 피해자를 괴롭힙니다. 하지만 학생 신분이 아니라면 치료를 받고 싶어도 찾아갈 만한 기관이 없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들이 치유받을 수 있는 공공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
성인·자퇴생…"학교 밖 피해자 지원 절실"
앵커
학교 폭력은 트라우마로 남아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도 피해자를 괴롭힙니다.
하지만 학생 신분이 아니라면 치료를 받고 싶어도 찾아갈 만한 기관이 없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들이 치유받을 수 있는 공공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정다예 기자입니다.
기자
학교를 벗어나도 폭력의 기억은 이어집니다.
계속되는 트라우마에, 고통은 가족이나 주변인들에게까지 전이됩니다.
조정실 /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장 "성인이 다 된 상태에서도 점점 더 악화되니까 희망이 없는 거예요. 가족들이 지켜보면서 되게 많이 고통스러워해요. 온 가족들이 진짜 불안에 떨더라고요."
하지만 학교를 벗어나는 순간, 사정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은 사라집니다.
성인이나 자퇴생이 학교폭력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찾을 수 있는 곳은 병원 정신과가 전부.
약물치료로 버텨야 하는 건데, 마음속 응어리를 풀기엔 역부족입니다.
조정실 /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장 "해맑음센터가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한 군데 있는 피해 학생을 위한 대안학교에요 치유시설인데, 여기 좀 들어오면 안 되겠냐고 부모님들이 조르시는 거예요. 근데 여기에는 학생들만 있어야 돼요."
가해자가 유명인이라면 폭로라도 할 수 있지만, 일반인의 경우 자구책이 전혀 없는 겁니다.
전문가들은 학교 바깥에 남은 피해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읍니다.
이현숙 / 청소년상담소 '탁틴내일' 대표 "독일은 성인기에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하더라고 발생이 청소년기에 일어난 거라고 하면 청소년 과에서 지원하는 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나아가 이제라도 학교 폭력이 발생했을 때 곧바로 조치가 이뤄지게 해 2차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다예입니다. (yey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성인·자퇴생…"학교 밖 피해자 지원 절실" 앵커 학교 폭력은 트라우마로 남아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도 피해자를 괴롭힙니다. 하지만 학생 신분이 아니라면 치료를 받고 싶어도 찾아갈 만한 기관이 없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들이 치유받을 수 있는 공공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