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웹소설에도 투자하는 빅테크…"엔터사업 가속화" 앵커 최근 잘 팔리는 영화와 드라마를 보면 웹툰이나 웹소설이 원작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가 많다는 건데요. 콘텐츠 영역 확장에 나선 네이버와 카카오가 바로 이 분야에 집중 투자하면서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
웹소설에도 투자하는 빅테크…"엔터사업 가속화"
앵커
최근 잘 팔리는 영화와 드라마를 보면 웹툰이나 웹소설이 원작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가 많다는 건데요.
콘텐츠 영역 확장에 나선 네이버와 카카오가 바로 이 분야에 집중 투자하면서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나경렬 기자입니다.
기자
하이틴 로맨스의 정석이란 평가를 받는 넷플릭스의 영화 키싱부스입니다.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올해 세번째 시리즈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왓패드라는 세계 1위 웹소설 플랫폼에서 큰 인기를 끈 소설이 원작입니다.
웹소설의 인기가 영화로 옮겨간건데, 이는 원작이 있는 콘텐츠 사업에 있어 웹툰과 웹소설 등의 중요성이 커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해 CJ와 손을 잡으며 콘텐츠 사업 확장에 나선 네이버가 이 왓패드라는 플랫폼을 단일 인수 건 중 최대 규모인 6,60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세계 1위 웹툰 플랫폼에다 세계에서 가장 큰 웹소설 플랫폼까지 보유하면서 콘텐츠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겠단 구상입니다.
위정현 /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뭘 갖고 글로벌 시장으로 갈 것이냐, 보편적으로 갈 수 있는 게 콘텐츠거든요. 게임이라든지 웹툰, 웹소설 등…국내에 머물러 있다간 생존 자체가 안 되는, 그 자체가 인터넷 비즈니스의 본질…"
카카오도 지난해 하반기 1,000억원을 들여 급성장하는 웹소설 플랫폼 등과 손을 잡으면서, 웹소설을 영화나 드라마 등으로 활용할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이제 카카오와 네이버는 자사의 지적재산으로 넷플릭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 서비스 시장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주도권을 두고 빅테크기업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나경렬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웹소설에도 투자하는 빅테크…"엔터사업 가속화" 앵커 최근 잘 팔리는 영화와 드라마를 보면 웹툰이나 웹소설이 원작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가 많다는 건데요. 콘텐츠 영역 확장에 나선 네이버와 카카오가 바로 이 분야에 집중 투자하면서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