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근혜 오늘 재상고심 선고…징역 20년 확정될 듯 앵커 국정농단과 국가정보원 특활비 상납 사건으로 재판을 받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두번째 대법원 선고가 오늘(14일) 나옵니다. 대법원이 기존 선고의 형량을 유지할 경우 박 전 대통령의 최종형량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
박근혜 오늘 재상고심 선고…징역 20년 확정될 듯
앵커
국정농단과 국가정보원 특활비 상납 사건으로 재판을 받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두번째 대법원 선고가 오늘(14일) 나옵니다.
대법원이 기존 선고의 형량을 유지할 경우 박 전 대통령의 최종형량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대법원 3부는 오늘(14일) 오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상고심 선고를 진행합니다.
2017년 4월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박 전 대통령은 3년 9개월 만에 재판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7월 파기환송심에서 모두 징역 20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국정농단 관련 뇌물 혐의로 징역 15년과 벌금 180억원, 특수활동비 상납 관련 직권남용 혐의가 징역 5년에 추징금 35억원입니다.
파기환송 전 항소심의 징역 30년과 벌금 200억원보다 줄어든 형량입니다.
박 전 대통령의 사건은 이미 한 차례 대법원의 판단을 받았고 파기환송심은 상고심 취지대로 진행된 만큼, 두번째 대법원 선고는 앞선 판단이 유지될 것이라는 게 법조계의 대체적인 관측입니다.
앞서 징역 35년을 구형했던 검찰은 판결에 불복해 상고했고, 박 전 대통령 측은 상고하지 않았습니다.
대법원이 파기환송심 판결대로 징역 20년을 확정하면 박 전 대통령은 새누리당 공천 개입 혐의로 확정된 징역 2년을 합쳐 모두 22년의 형기를 마쳐야 합니다.
동시에 박 전 대통령은 자신이 관련된 모든 형사재판을 마무리하고 형을 확정 받으면서 특별사면 요건을 갖추게 됩니다.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박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 얘기가 나왔던 만큼 대법원 최종 선고 이후 사면론에 불이 붙을지 여부에 관심이 모입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근혜 오늘 재상고심 선고…징역 20년 확정될 듯 앵커 국정농단과 국가정보원 특활비 상납 사건으로 재판을 받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두번째 대법원 선고가 오늘(14일) 나옵니다. 대법원이 기존 선고의 형량을 유지할 경우 박 전 대통령의 최종형량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