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인지 학습기회" 여진…여가부 폐지론까지 앵커 내년 4월에 있을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는 '성인지 감수성 집단학습'의 기회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의 이런 국회 답변이 최근 논란이 됐는데요. 이 장관이 사과하긴 했지만, 여가부 폐지론까지 나오는 등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성인지 학습기회" 여진…여가부 폐지론까지
앵커
내년 4월에 있을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는 '성인지 감수성 집단학습'의 기회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의 이런 국회 답변이 최근 논란이 됐는데요.
이 장관이 사과하긴 했지만, 여가부 폐지론까지 나오는 등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인용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목요일 국회 예결위에 출석한 이정옥 여가부 장관.
권력형 성범죄 의혹으로 공석이 된 서울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800억 원이 넘는 예산이 들게 됐다는 지적에 이렇게 답해 논란이 됐습니다.
이정옥 / 여성가족부 장관(지난 5일) "국가에 굉장히 큰 새로운 예산이 소요되는 사건을 통해서 국민 전체가 성인지성에 대한 집단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그럼 내가 학습교재냐'는 오거돈 전 시장 성범죄 피해자 측의 반발 등에 이 장관은 공식 사과했지만, 논란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 피해자 측은 "학습이 필요한 건 장관"이라고 비판했고, 야권에선 여가부를 해체해야 한다거나 이 장관이 먼저 성인지 감수성 특별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공교롭게도 이 장관의 논란이 된 발언 다음 날은 여가부가 기관장 성범죄 신고 전담 창구를 만드는 등 피해자 보호 방안을 발표하기로 한 날.
일각의 여가부 무용론과 폐지론에 내부에선 "이해 부족"이란 볼멘소리도 나오지만, 비슷한 논란이 반복된다면 신뢰 회복은 쉽지 않을 거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피해자 중심주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여가부는 앞서 지난 7월에도 박원전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 관련 공식 입장문에서 피해자를 '고소인'으로 표현해 도마에 오른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인용입니다. (quotejeo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성인지 학습기회" 여진…여가부 폐지론까지 앵커 내년 4월에 있을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는 '성인지 감수성 집단학습'의 기회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의 이런 국회 답변이 최근 논란이 됐는데요. 이 장관이 사과하긴 했지만, 여가부 폐지론까지 나오는 등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