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신고 전국 확산…대부분 고령자 앵커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했다는 신고가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잇따르고 있습니다. 벌써 20명이 넘었는데요, 백신과의 연관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망자 대부분이 기저질환을 앓던 고령자들입니다. 김경인 기자입니다. ...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신고 전국 확산…대부분 고령자
앵커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했다는 신고가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잇따르고 있습니다.
벌써 20명이 넘었는데요, 백신과의 연관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망자 대부분이 기저질환을 앓던 고령자들입니다.
김경인 기자입니다.
기자
전남 순천의 한 의원입니다.
이 병원에서 독감백신을 맞은 80대 남성이 22일 사망했습니다.
심장질환이 있던 이 남성은 독감백신 접종 후 가슴 통증 등을 호소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가족 "(접종 후) 3일 만에 아팠으니까 독감을 의심을 안 할 수가 없잖아요."
전남도는 순천과 앞서 목포에서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은 뒤 숨진 사망자에 대한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영구 / 전남도 보건복지국장 "백색 입자가 한 번 발견됐었고, 상온 노출이 발생했는데요, 현재 그 약품에 대해서는 전부 회수 조치를 했기 때문에 이번에 사망자와 연관된 백신은 아니다."
경남에서도 기저질환을 앓던 고령자가 독감백신을 맞은 뒤 숨지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통영에서는 70대 남성이 독감백신을 맞은 지 이틀 만인 22일 숨졌습니다.
창원에서는 지난 20일 독감백신을 맞은 70대 남성이 이틀 뒤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또 다른 70대 남성도 독감백신 접종 후 사흘 만에 목욕탕에서 사망했습니다.
목욕탕 관계자 "반신욕을 했대요, 다른 옆에 사람이 보니까. 혼자 있다가 이상해서 119에 신고를 했죠."
경북에서도 70대와 80대의 사망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22일 상주와 영주에서 2명이 숨졌고, 앞서 성주와 안동에서도 독감백신을 맞은 2명이 숨졌습니다.
서울 강남구와 영등포구에서도 독감백신 접종 뒤 사망한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첫 번째 사망 사례가 발생했던 인천에서도 70대 남성이 독감백신 접종 이틀 뒤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후 사망 사례는 지난 16일 인천을 시작으로, 전북 고창과 임실, 대전, 대구 등에 이어 전국에서 계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김경인입니다. (kiki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신고 전국 확산…대부분 고령자 앵커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했다는 신고가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잇따르고 있습니다. 벌써 20명이 넘었는데요, 백신과의 연관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망자 대부분이 기저질환을 앓던 고령자들입니다. 김경인 기자입니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