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남해 자란만 가리비 수확 한창 앵커 가을이 깊어지는 요즘, 경남 고성군 자란만 일대는 가리비 수확이 한창입니다. 남해안 청정해역의 신선함을 품은 가리비 수확 현장을 고휘훈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남해안 청청바다가 자리 잡은 곳, 경남 고성군 자란만 일대입니다. ...
천고마비의 계절…남해 자란만 가리비 수확 한창
앵커
가을이 깊어지는 요즘, 경남 고성군 자란만 일대는 가리비 수확이 한창입니다.
남해안 청정해역의 신선함을 품은 가리비 수확 현장을 고휘훈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남해안 청청바다가 자리 잡은 곳, 경남 고성군 자란만 일대입니다.
가리비 양식장인 이곳 수면 아래 '채롱망'이라는 통발 속 가리비들이 층층이 쌓여있습니다.
어민은 기다란 채롱망을 단번에 끌어올립니다.
현장음 "가리비 올라온다"
신선한 바다에서 갓 건져 올려진 가리비는 곧바로 세척에 들어갑니다.
크기에 따라 분류된 뒤 미리 준비한 그물망에 가지런히 담깁니다.
남해 자란만은 주변이 육지와 섬으로 둘러싸여 있어 가리비가 성장하는 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빠르지 않은 조류와 적정한 수온 속에 많은 양의 영양염류가 사시사철 공급됩니다.
이러한 천혜의 자연조건으로 가리비는 다른 지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박기출 / 가리비 양식업자 "가리비를 삶아보면 알이 꽉 차고 소비자들이 고성 가리비가 맛이 있다고 선호를 많이 합니다. 가리비를 먹어보면 가리비가 단맛이 많이 난다고 그렇게 얘기합니다."
자란만 가리비는 이미 전국 가리비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지역 대표 특산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가리비 축제를 개최하지 못하는 등 이유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온라인 판매를 통해 판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남해안 제철을 맞은 가리비가 전국 식도락가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고휘훈입니다. (take5@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천고마비의 계절…남해 자란만 가리비 수확 한창 앵커 가을이 깊어지는 요즘, 경남 고성군 자란만 일대는 가리비 수확이 한창입니다. 남해안 청정해역의 신선함을 품은 가리비 수확 현장을 고휘훈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남해안 청청바다가 자리 잡은 곳, 경남 고성군 자란만 일대입니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