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제 성폭력 사건의 피해자 반민정씨 관련 허위사실이
적시된 동영상이 공급된 점에 대해 사과합니다.
저희 판도라티비는 ‘동영상 플랫폼 공급 업체’, 즉 일반인에게 전파력이 강한 동영상을 본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방법으로 운영되어져야 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본사에서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영화계 성폭력 사건인 일명 ‘조덕제 성폭력 사건’(이하 ‘본 사건’이라고 함)을 다루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사실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피해자 반민정씨에 대한 사과의 의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1) 당사는 2017년 가을경부터 ‘알지’라는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사회적 이슈 키워드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하는 내부 프로젝트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유튜브의 임베디드 영상을 당사의 ‘알지’프로그램에 노출하여 본 사건 피해자 반민정의 실명과 사진 등의 개인정보가 피해자의 동의 없이 공개되었고, ‘조덕제 성폭력 사건’과 관련된 허위내용이 포함된 영상들이 게시된 바 있음을 인정하고, 사과합니다.
2) 그 외에도 본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피해자 반민정씨를 “협박녀, 갑질녀, 무고녀, 사칭녀”등 근거 없이 비방하거나 모욕하는 수 백개의 동영상이 게시 ? 유포된 사실도 인정합니다.
이러한 동영상 역시 관련 재판을 통해 허위사실임이 명백히 밝혀진 내용을 다루고 있어 그 자체로 피해자에게 또 다른 피해를 입히는 것임이 분명한 바, 이런 악의적인 동영상의 공급을 차단하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사과합니다.
3) 대법원에서 본 사건 가해자의 유죄가 확정되는 판결이 선고된 이후에도 가해자의 입장에서 생산된 동영상이 지속적으로 저희 채널에 게시되고 유포됨으로써 이러한 동영상을 접하는 일반 대중들로 하여금 본 사건에 대한 법원의 판단과 피해자에 대해 의문을 품게 하는 등 사건의 진실에 대해 혼란을 야기시킨 점도 인정합니다.
이에 위와 같이 본사 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으로 인하여 본 사건의 피해자인 반민정씨에게 씻지 못할 고통을 안겼는바, 이에 대해 깊은 사과의 뜻을 전합니다.
더불어 본사는 동영상 플랫폼 공급 업체로서 동영상의 전파력, 동영상의 영향력이 매우 크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깊이 통감하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스퀘어의 대작 롤플레잉 중 하나인 크로노 트리거의 후속작 크로노 크로스의 야리코미(슈퍼플레이)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다지 최단 시간 클리어에 목메지 않는 장르중 하나가 롤플레잉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롤플레잉의 평균 플레이시간이 국내 유저들보도 길면서도 이상하게 최단 시간 클리어도 꽤나 즐기는 듯 합니다. 이번 ...
스퀘어의 대작 롤플레잉 중 하나인 크로노 트리거의 후속작 크로노 크로스의 야리코미(슈퍼플레이)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다지 최단 시간 클리어에 목메지 않는 장르중 하나가 롤플레잉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롤플레잉의 평균 플레이시간이 국내 유저들보도 길면서도 이상하게 최단 시간 클리어도 꽤나 즐기는 듯 합니다.
이번 크로노 크로스 최단 시간 클리어 슈퍼플레이도 다른 롤플레잉 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7시간이라는 믿을 수 없는 시간에 클리어를 합니다.
이 플레이어가 한 방식은 어쩔 수 없이 치뤄야 하는 전투이외에는 모두 스킵하는 것인데 크로노 크로스는 화면상에 적이 등장하므로 어느정도 콘트롤로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무려 60시간의 도전 끝에 기록을 세워 비디오를 찍어 보낸것입니다.
롤플레잉 인지라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볼만하지만 그외에 액션이나 레이싱, 슈팅처럼 화려한 플레이는 감상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을 해보신 분이 본다면 한번쯤 불타오르지 않을까 합니다.
스퀘어의 대작 롤플레잉 중 하나인 크로노 트리거의 후속작 크로노 크로스의 야리코미(슈퍼플레이)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다지 최단 시간 클리어에 목메지 않는 장르중 하나가 롤플레잉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롤플레잉의 평균 플레이시간이 국내 유저들보도 길면서도 이상하게 최단 시간 클리어도 꽤나 즐기는 듯 합니다. 이번 ...
댓글(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