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국방장관회담 ‘7년 만에 평양서 개막’ 뉴스브리핑 ▶남북 국방장관회담 ‘7년 만에 평양서 개막’ 27일, 제2차 남북 국방장관회담이 지난 2000년 1차 회담에 이어 7년 만에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평양에서 개막됩니다. ▶‘제17대 대선후보, 경쟁레이스 돌입’ 지난 26일, 제17대 대통령 ...
-남북 국방장관회담 ‘7년 만에 평양서 개막’
뉴스브리핑
▶남북 국방장관회담 ‘7년 만에 평양서 개막’
27일, 제2차 남북 국방장관회담이 지난 2000년 1차 회담에 이어 7년 만에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평양에서 개막됩니다.
▶‘제17대 대선후보, 경쟁레이스 돌입’
지난 26일, 제17대 대통령 선거의 공식 선거 일정이 시작됨에 따라 12명의 대선후보들이 본격적인 표심잡기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BBK 김경준, ‘횡령 돈으로 수억 원 퇴직금 지급’
지난 26일, BBK 사건 김경준 씨가 횡령한 회사 돈으로 자신의 범행에 중요한 역할을 한 직원들에게 수억 원대 퇴직금을 나눠 줬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사모 “李 지원유세 강력 반발… 철회 촉구”
지난 26일, 박사모가 박근혜 전 대표의 이명박 후보 지원유세 결정에 강력 반발해 석고대죄 시위를 예고하며 지원유세 계획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삼성 이건희 회장 ‘출국금지 조치’ 내려
지난 26일, 삼성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특별수사 감찰본부가 삼성 이건희 회장을 비롯해 이학수 부회장, 김인주 사장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혼잡통행료, 서울 도심 전체로 확대’
지난 26일, 건설교통부에 따르면 도심 내 교통체증을 완화하기 위해 현재 서울 남산 터널에서 시행되고 있는 혼잡통행료를 서울 도심 전체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은행들, 장마저축 금리 속속 인상
27일, 하나은행이 장기주택마련저축 금리를 연 4.8%에서 4.9%로 인상하는 등 연말정산시기를 맞아 시중 은행들이 장기주택마련저축 금리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D-4 시한 놓고 ‘분양신청 폭주’
2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건설사들은 이번 주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아파트 분양승인을 대거 신청할 예정입니다.
▶여수, ‘2012년 세계엑스포 개최지로 선정’
27일 새벽, 제142차 총회에서 모로코 탕헤르를 누르고 대한민국의 여수가 2012년 세계엑스포 개최지로 선정됐습니다.
▶서울대 ‘30년 만에 교과과정 전면 개편키로’
서울대가 30년 만에 전공 유형을 6가지로 만들고 전체 학과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는 등 교과과정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美 한의사 자격증, 4박5일이면 딴다”… ‘구속’
지난 26일, 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미국에서 4박5일이면 즉시 개업할 수 있다고 속여 한의사 자격증 장사를 한 혐의로 미국 대체의학인준협회 회장 박 모 씨 등을 구속했습니다.
▶한국 최초 우주인, ‘내년 4월 8일 우주로’
한국 최초 우주인 고산 씨와 이소연 씨의 소유즈 우주선이 내년 4월 8일 오후 8시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발사되며 귀환 날짜는 4월 19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췌장암 수술비용, 암질환 중 가장 비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11대 암 질환을 대상으로 입원일수와 진료비를 분석한 결과 췌장암 수술의 진료비가 가장 비싸다고 밝혔습니다.
▶中, ‘쓰레기 방한복’ 대량 유통
솜 대신 헝겊 쓰레기로 만든 방한복이 몸에는 해롭지만 싼 가격 등의 이유로 중국에서 대량 유통되고 있습니다.
-남북 국방장관회담 ‘7년 만에 평양서 개막’ 뉴스브리핑 ▶남북 국방장관회담 ‘7년 만에 평양서 개막’ 27일, 제2차 남북 국방장관회담이 지난 2000년 1차 회담에 이어 7년 만에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평양에서 개막됩니다. ▶‘제17대 대선후보, 경쟁레이스 돌입’ 지난 26일, 제17대 대통령 ...